1. 안녕하세요? 아두이노에 Bot-CLE110 모듈을 연결하여 스마트폰과 통신하려고 합니다. 1. 그런데 이 모듈과 스마트폰을 한번 연결시켜놓으면 이후 자동으로 연결되는지 궁금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한번 페어링 시키면 그 후부터는 별도의 연결 동작없이도 자동연결 되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아니면 별도의 아두이노 코드로 자동연결 기능을 구현해야 하는지요? 2. 또, 아두이노가 현재 모듈이 스마트폰과 연결되어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내부 상태값 같은 것을 받아올 수 있나요? 3. 마지막으로 이 모듈의 AT COMMAND를 아두이노 코드를 통해 구현 가능한가요? 예를 들어 HC-06 모듈같은 경우 BTSerial.println("AT\r\n"); 같은 코드로 AT 명령어를 실행시킬 수 있었습니다.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블루투스 자동 연결의 경우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BT디바이스가 접속 대기상태로 유지하고 스마트폰과 같은 클라이언트앱이 재접속을 시도 하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페어링 성공후 연결이 끊어지면 BT디바이스가 접속되었던 장치로 재접속 시도를 계속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BoT-CLE110의 기본상태로 유지만해도 되며 두번째 방법은 페어링이 끊어지는것을 감지하면 +DISCONNECTED가 출력되는데 이 때 이후 모듈을 AT+ROLECHANGE로 CENTRAL로 변경 후 AT+AUTOCONNECT=ON 명령을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BoT-CLE110은 Central로서 동작할 때 자사 모듈간의 연결만 고려하여 스마트폰 BT서버와는 연결되지 않으니 첫번째 방법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 우선 연결되면 +CONNECTED를 출력하니 이 메시지를 감지하여 연결되었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는 PIO[3]을 감지하여 High신호가 들어오면 페어링이 된 상태입니다.
    • HC-06과 같이 AT명령을 수행하면 됩니다. 저희 프로토콜 규칙은 메뉴얼 5페이지에 규정되어 있으며 HC-06의 경우 AT<0x0D><0x0A> 가 입력되지만 BoT-CLE110은 AT<0x0D>까지 입력되면 됩니다.